부산 사투리로 전하는 부산 소식 ‘붓싼뉴스’ 50회 특집 생방송

- “붓싼뉴스! 아직 모르나? 벌써 50회나 됐대이~” -

이진우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11:19]

부산 사투리로 전하는 부산 소식 ‘붓싼뉴스’ 50회 특집 생방송

- “붓싼뉴스! 아직 모르나? 벌써 50회나 됐대이~” -

이진우 선임기자 | 입력 : 2020/11/13 [11:19]

▲ 붓싼뉴스 50회 특집 생방송 예고편     ©부산시

 

“오늘도 교양있는 사람들이 두루 쓰는 현대 부산말로 부산 소식을 음층시리 전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사투리로 뉴스를 진행해 화제를 모은 뉴스 코너 ‘붓싼뉴스’가 50회를 맞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오늘(13일) 오후 6시,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붓싼뉴스(https://www.youtube.com/user/DynamicBusan)에서 KNN 허형범 캐스터와 프리랜서 방송인 권보람 리포터를 비롯해 조지훈 롯데자이언츠 응원단장과 방송인 신지원씨가 참여하는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붓싼뉴스는 지난 2018년 11월 첫 방송을 시작해 2년만인 오늘 50회를 맞는다. 특히 부산 토박이 진행자가 생생한 사투리로 부산시정을 전달해 딱딱한 뉴스 형태에서 벗어나 친근하게 지역 소식을 전달하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집 생방송에서는 ▲붓싼뉴스 5대 뉴스 ▲로고송 만들기 대결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출연자들이 재치 있는 입담을 펼칠 예정이다.

 

50회를 축하하기 위해 KBS 굿모닝 부산, MBC 자갈치 아지매, KNN 노래 하나 얘기 둘, 부산영어방송의 진행자들의 개성 있는 축하 인사도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부산시는 50회 특집을 맞아 50명의 댓글 참여자에게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경품 이벤트 내용은 오늘 오후 6시, 생방송을 통해 공지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특집 생방송을 비롯해 앞으로도 구독자와 소통하는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라며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으니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전사이가도난(戰死易假道難) -‘싸워서 죽기는 쉬워도 물러 나기는 어렵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