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러시아어권 의료 코디네이터 의료관광 팸 투어 실시

- 인천만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및 관광 홍보, 실질적 해외환자 유치 효과 제고 -

정재엽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0:09]

인천시, 러시아어권 의료 코디네이터 의료관광 팸 투어 실시

- 인천만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및 관광 홍보, 실질적 해외환자 유치 효과 제고 -

정재엽 기자 | 입력 : 2020/11/11 [10:09]

▲ 2020년 11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11월 12일부터 11월 13일 (2일간)에 걸쳐“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의료 코디네이터(러시아, CIS)를 대상으로 의료관광 팸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 투어는 코로나시대 의료관광 시장이 점차 해외 중증환자 유치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러시아어권 의료 코디네이터 대상 인천시만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및 관광을 홍보함으로써 향후 실질적 해외환자 유치 효과를 제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참가자는 총 28명으로, 지역 의료기관들의 주요 타깃 시장인 러시아,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의료 코디네이터들이라는 점에서,중증질환 중심의 특화 의료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코로나시대 인천시의 향후 유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투어 프로그램은 중증질환 위주의 의료기관과 특화 의료상품 소개를 비롯하여 동반자 가족을 위한 피부, 스킨케어, 안과 등의 병의원 시찰, 일몰이 아름다운 마시안 해변 등 힐링형 관광명소 탐방으로 구성되어, 인천 의료관광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여 의료기관은 총 9곳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에서는 위암 등 5대암 소개 ▲나은병원은 정밀 건강검진 및 심뇌혈관질환 소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심뇌혈관 소개 ▲한길안과병원은안구검진, 망막수술, 백내장 소개 ▲나사렛국제병원은 양한방 협진상품과 재활치료 소개 ▲송도외과의원은 건강검진(면역검사 등) 소개 ▲연수김안과의원은 안구정밀검진(백내장 검사 등) 소개 ▲JK위드미피부과의원은 두피케어 및 보톡스 상품 소개 ▲타미성형외과에서는 피부 리프팅 및 스킨케어 등 기관별 베스트 상품을 소개한다.

 

인천시는 코로나19 대응 의료관광의 활성화를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올해 처음으로 의료관광객을 위한 힐링형웰니스 관광지 5개소를 선정하였고, 타깃별 의료관광 융복합 상품 개발, 인천 의료관광 브랜드 구축, 수용태세 강화 등 포스트코로나시대 의료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혜경 시 건강체육국장은 “해외환자 유치에 있어 고객 접점에 있는 의료 코디네이터분들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번 팸 투어가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을 의료기관과 코디네이터분들의사기 충전과 인천 의료관광 바로알기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인천시는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대비 다양한 지원을 적극 추진해갈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